테슬라 전기차를 사야할 이유가 하나 더 생겼다.

2024. 10. 29. 12:40테크

반응형

■ 테슬라 전기차 충전요금 인하

 

전기차 유저들에게 있어서 중요한 건 무엇일까요? 자동차에 대한 성능은 이제 더 이상 관심사항이 아닙니다. 내가 선택한 차량에 대한 선택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확인하고 싶은 사람들은 없을 테니 말입니다. 결국 이제 최대의 관심사는 얼마나 이 차를 용이하게 사용할 것인가에 관한 것일 겁니다.

전기차를 잘 샀단 소리를 주변으로부터 듣고 싶지, 그 딴 차를 왜 샀냐는 소릴 듣고 기분 좋은 사람은 없을 겁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내 전기차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전기차 소유주들에게 가장 큰 관심사는 바로 충전비용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자동차 유지에 필요한 비용이 다양하지만 그중에서도 연료비용은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전기차를 구매한 이유 중에 적어도 한 가지는 유지비용이 적다는 부분일 것입니다.

 


테슬라는 지난 10월 23일부터 수퍼차저의 이용요금을 1 kWh당 417원에서 339원으로 약 19%를 인하했습니다. 정부에서 제공하는 급속충전요금이 100kW 이상 kW 당 347.2 원인점을 감안할 때 더 저렴한 수준입니다. 이런 특별한 혜택을 일반 전기차 사용자들은 받을 수 없어서 테슬라 전기차에 대한 특별함이 더욱 커지게 되었습니다.


■ 수퍼차저 스테이션 수도 늘어날 예정


전기차 유저들에게 있어서 또 하나의 걱정거리는 바로 충전 인프라의 확충 부분입니다. 1~2년 전만 해도 얼리어답터들이나 구매하던 전기차는 이제 구매고객이 늘어나면서 충전소의 수용능력을 초과하고 있습니다. 그탓에 어딜 가나 제때 충전하기 힘든 환경이 되어 충전에 대한 불편함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대한민국 수퍼차저 설치 위치


주변에서 쉽게 충전소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EV 소유자에게 있어서 또 다른 장점을 다가올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테슬라의 이번 결정은 국내 소비자에게 환호를 받을 것 같습니다. 특히 EV를 몰고 장거리 여행을 할 때 운행가능거리에 대한 불안감은 EV 운전자들을 언제나 괴롭혀 왔던 문제였습니다. 그런데 테슬라에서 올해 안으로 부산방향 진영 복합 휴게소를 시작으로 충전네트워크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하니 더욱 반갑기 그지없습니다.

현재 테슬라는 국내에 총 164개 스테이션에 1,122대의 슈퍼차저를 운영하고 있지만, 실제적으로는 고속도로 휴게소에 인프라가 확충된다면 소비자로서는 더 큰 만족을 얻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