믹스커피를 마셔야 하는 이유

2022. 4. 5. 08:00건강

반응형

우리가 몰랐던 믹스커피에 대한 오해와 진실


저는 아침에 회사를 가면 식사 후 믹스 커피 한잔을 마십니다. 보통 하루에 한두 잔이지만 많게는 하루 4잔 5 전까지도 마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건강에 좋지 않은데 너무 많이 섭취하는 건 아닌지 걱정이 되곤 하지요. 그런데 사실 알고 보면 믹스커피가 그렇게 나쁜 음료가 아니라고 합니다. 괜한 걱정으로 마시면서도 마음이 편치 않았던 믹스커피에 오해를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식사 후에 커피를 즐겨 마십니다. 하지만 믹스커피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 때문에 대부분 아메리카노를 선호하는 등 다른 종류의 커피를 찾게 됩니다.

믹스커피에 대한 오해

믹스커피는 몸에 해롭다?


우리들이 믹스커피가 몸에 해롭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믹스커피에 들어있는 프림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프림은 포화지방산이라서 우리 몸에 좋지 않고 반면 불포화지방산은 우리 몸에 이롭다는 생각 때문입니다. 그런데 포화지방산 아니라고 해서 우리 몸에 나쁜 것은 아닙니다 믹스 커피 안에 들어 있는 프림은 식물성 야자유 그림으로 구성된 포화지방산입니다. 식물성 야자유 크림은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내주는 역할을 하는데 그래서 믹스커피 안에는 우유 대신에 넣게 됩니다. 믹스 커피 안의 포화지방산은 보통 다른 지방산보다 길이가 짧은 단세 지방산으로 우리 몸에 흡수가 매우 잘 됩니다 또한 보통 포화지방산을 섭취하게 되면 콜레스테롤이 상승하는 것과 달리 믹스 커피 안의 포화지방산은 이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믹스커피 내 안의 포화지방산은 우리가 알고 있는 보통의 포화지방산 하고는 전혀 다르다는 의미입니다.
특히 야자유는 상처 치유 효과와 염증 수치와 나 또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믹스커피를 부정적인 이미지를으로 만든 두 번째 이유는 바로 설탕입니다. 믹스 커피를 많이 마시면 설탕 때문에 혈당을 높이게 된다고 생각하는 것이죠. 믹스커피에 포함돼 있는 설탕의 양은 5~6g 정도입니다. 우리가 섭취하는 밥의 양으로 따진다면 두 숟갈 정도의 양밖에 되지 않습니다. 또한 설탕 때문에 칼로리가 높다라고 오해합니다만 우유 한 잔이 200kcal인 것에 비해 믹스 커피 한 잔의 칼로리는 50kcal에 불과합니다. 또한 우유 한잔에 포함된 당이 20g이나 됩니다. 그런데도 우유 한 잔은 건강하다고 생각하고 믹스 커피는 한잔을 마셔도 살이 찐다라고 오해하고 있는 것입니다.

믹스커피의 권장량

믹스커피는 몇 잔이 적당할까?


하루 믹스커피에 권장량은 사람이나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하루에 한 잔 해서 두 잔 정도는 누구나 마셔도 문제가 되지 않을 정도의 양이라고 합니다. 섭취하는 방법도 여러 개를 한꺼번에 섭취하는 것보다는 한 잔씩 나누어 여러 번 드시는 것이 좋으며 맛으로 드시는 분들은 오히려 여러 개를 한 번에 횟수를 줄여 드시는 것이 다이어트 관점에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믹스커피에는 카페인이과 당이 들어 있기 때문에 마셨을 때 우리의 기분을 좋게 해 줍니다. 그래서 믹스커피를 마신 후 도파민 수치가 상승하여 만족감이나 행복감을 느끼게 해 줍니다. 또한 식사 후에 믹스커피를 마실 경우 소화를 도와주어 위에 부담을 줄여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전 세계 바리스타들이 극찬한 황금비율을 기준으로 만들어진 게 바로 믹스커피입니다.

믹스커피 이제 안심하고 맛있게 드셔도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