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를 위한 소유, 시작하세요.

2021. 11. 22. 20:20자기계발

반응형

리온 하워드가 가르쳐 주는 부의 기초

 

우리는 돈이 어떻게 굴러가는지 이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얼마 정도의 현금이 통장에 있을 뿐이지요. 통장에 돈을 얌전히 두었다면 현실적으로 생각했을 때 매일 더 가난 해질 뿐입니다.

대부분의 전 세계 사람들은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모릅니다. 부자가 되려면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아야 하죠. 저는 그것을 기본이나 기초를 배우는 것과 비교합니다. 기본을 이해하면 스스로에게 힘을 부여할 수 있게 되지요.

 

제가 아는 사람들 중 98%는 주식을 보고 저건 '내가 할 수 있는 게 아니야'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세상은 이렇게 세팅되어 있어요.


'좋아 직접 주식 같은 거 할 필요 없어 돈만 내면 내가 대신 돈 불려 줄게'

은행을 예로 들어볼게요. 은행은 우리 돈을 가지고 꼭 우리에게 유리한 방향으로만 운영하지는 않아요.

은행은 우리가 예금한 돈의 0.05% 이자를 줍니다. 인덱스펀드에만 돈을 넣어도 8% 수익을 얻는데 말이죠.

왜 굳이 은행에 돈을 넣고 은행이 돈을 벌어다 줄 거라고 생각하시나요?

왜냐하면 당신은 돈에 대해 모르기 때문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돈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모른다는 거예요.

제가 태어난 동네에서 말하는 돈은 매달 겨우 생활을 유지할 정도로 번다라는 의미였어요. 매달 나가는 돈을 버는데 지치면 '나 자신을 좀 호강시켜 줘야겠어'라고 말합니다. 빚을 지더라도 고통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생각만 합니다. 그래서 형편에 맞지 않는 물건을 자신에게 선물합니다. 하지만 그 순간에는 기분이 좋겠죠. 기분이 좋기 때문에 '아 이제 좀 살겠네' 합니다.

매일의 고통은 잠시 미뤄두는 거죠 그리고 다시 다람쥐 쳇바퀴 생활로 돌아갑니다. 그러다 이젠 희생도 힘들어할 때가 옵니다. 열심히 일해야 해 하다가 물질적 보상이 없어지면 '하~' 한숨 쉬면서 일하기 싫어지는 거죠.

 

제 주변의 모든 사람들은 이와 같은 문제가 있었어요.

아무도 해결책을 내지 못했지요. 뭔가 바꾸지 않으면 그 사람들과 똑같아지는 것뿐이었어요.
누군가 어디에선가 해결책이 있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제가 본 사람들 중 꿈을 이루는 많은 사람들이 있었어요. 그분들은 무언가를 알고 있었죠. 그것들은 다른 종류의 정보였죠. 워런 버핏, 피터 린치 등을 공부하고 연구했어요. 거짓말 하나도 안 하고 외국어 공부하는 것 같았어요. 

 

부를 이루는 핵심은 오너십입니다.

부를 이루는 방법은 당신이 얼마나 일할 수 있는지가 아닙니다.

일을 해서는 부자가 될 수 없어요. 투자를 해야 하죠. 흑인, 백인, 아시아인, 중국인 할 것 없이 모든 부자들은 많은 것을 소유하고 있어요. 부자가 아닌 사람들은 소유하지 않았기 때문이에요.

현금으로만 돈을 가지고 있어요. 현실적으로 현금만 가지고 있으면 매일 가난해질 거예요.

그게 더 많은 돈을 가치가 떨어질 테니까요. 은행이 돈을 예금하기 원하는 이유가 그거죠. 내가 돈을 예금하면 여기저기에 투자합니다.

 

뭔가를 소유하기 시작해 보세요.

주식부터 해 보는 겁니다.

왜냐면 회사에 주식을 구매하는 것은 매일 소비하는 그 회사의 제품을 일회성으로 구매하는 대신 그 회사를 소유하게 되는 겁니다.  나이키 신발 한 켤레를 구매하면 일회성 거래입니다. 나이키에서 무언가를 더 얻으려면 다시 나이키 한 켤레를 구매해야 합니다. 하지만 나이키 회사의 주식을 가지고 있으면 주식을 소유하는 한 수익 사이클을 갖게 됩니다.
일회성 거래가 '평생 수입화'가 될 수 있는 것이죠.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데 아이폰. 에어 팟을 가지고 있고 맥북과 아이맥까지 구매했고 애플에서 신제품이 나오기를 기다리는데 왜 애플 회사를 소유할 생각을 못 할까요?

미국의 쓰레기 문제가 심각한 상황이 이 때문에 쓰레기가 발생하지 않는 한 폐기물 관리 업체가 망할 일이 없다는 것을 알았다면 왜 그 회사를 소유할 생각을 못 했냐는 겁니다.

내가 주식을 해서 좋은 점은 세상 돌아가는 것에 더 집중하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세계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이제는 더 잘 압니다. 비즈니스 사이클, 시장 사이클을 파악하고 있죠. '아 장사가 안 돼 그럼 다운 사이클에 있는 거네, 직원 모집하네 그럼 확장 사이클링 있네'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세계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이해하는 겁니다.

이것이 바로 이것이 부를 위한 기초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