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 31. 15:35ㆍ삶의 지혜
본업에 충실하지 못한 사람은 자격이 없다.
웃기지 못하는 개그맨과 가창력이 부족한 가수를 우리는 뭐라 불러야 할까? 개그맨이지만 진행을 잘하거나 가창력이 없어도 춤을 잘 추면 되는 것 아니냐고 반문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실제 그런 사람들도 많이 있다. 물론 어떻게든 살아남을 수는 있겠지만, 우리는 본업이 안 되는 그들을 개그맨이라 또는 가수라 부르기 민망할 것이다. 가수라면 일단은 가창력이 우선이고, 개그맨이라면 유머 감각이 있어야 한다. 그게 본업이기 때문이다. 본업을 제쳐두고 다른 역할에 치중한다면 우리는 그 사람을 개그맨이라고 부르기보다 엔터테이너라고 또 가수라고 부르기보다 댄서라고 불러야 옳다.
본업에 충실하지 못했던 또 다른 한 사람
삼영산업 대표는 회사의 리더로서 주기능, 본업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 회사가 있고 나서야 기부도 있는 것이다. 회사 직원들이 배를 곯고 있는데 도대체 누굴 위한 기부를 한단 말인가?
경영이 정상화되도록 회사에 조금 더 신경을 썼어야 한다. 그래야 본인이 의미 있게 생각하는 기부도 더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었을 것이다. 사람이 본업에 충실해야지 부업에 더 신경을 쓰다가는 본업 역시 차질을 빚기 마련이다.
개그맨은 개그맨으로서, 가수는 가수로서의 본업에 충실해야 존재로서의 가치가 있다.
열 번 잘해줘도,서운한일 한 번이 생기면 뇌리에 잘못된 부분만 남는게 사람이다.
열 번 잘해줘도,서운한일 한 번이 생기면 뇌리에 잘못된 부분만 남는게 사람이다. 아무리 많은 기부와 선행을 베풀었더라도 본인의 기업 운영 탓으로 인해 하루아침에 길바닥에 나 앉아야 하는 직원들에게 어떤 모습으로 비춰질지 궁금하다. 분명 기부왕으로서의 대표가 아니라 회사 운영을 못해 본인에게 피해를 준 사람으로 밖에 남지 않을 것이다. 의도하진 않았겠지만 많은 선행을 베풀고도 그런 식으로 치부 된다는 것은 참으로 씁쓸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시간을 거슬러 몇 년 전으로 간다면 분명 그때의 선택을 되돌리고 싶을 것이다. 어찌 되었든 이제라도 퇴직한 직원들의 수습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우선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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