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하이브리드를 엿보려면 우선 이차를 살펴보시길

2024. 8. 11. 10:00테크

반응형

ㅁ지리자동차의 EREV 갤럭시 E5 출시 

 
제네시스는 이미 내연기관차량에 이어 EV까지 출시했지만, 아직 하이브리 모델은 구축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현재 하이브리드에 대한 대략적인 윤곽인 나온 바 있습니다. 현대에서 선택한 하이브리드 방식은 의외로 거리연장형 전기차(Extended Range Electric Vehicle)라고 합니다. 그동안 국내에는 소개된 바 없는 형태이고, 경제성문제로 인해 타 제조사에서도 그다지 관심밖이던 EREV를 선택한 배경에 관심이 갑니다. 아마도 현재의 EV에서 대한 불안감과 의구심 등이  EV 캐즘으로 이어지고 있고, 이런 상황이 단기간 해결될 양상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고육책으로 선택한 전략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에게는 생소한 EREV, 그러나 이미 양산차량으로서 그 가능성을 중국의 제조사들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리자동차는 지잔 8월 초 SEA (Sustainable Experience Achitechture)에서 파생된 GEA(Geely Electric Achitechture)를 기반으로 한 갤럭시 E5를 소개하였습니다. 지리자동차는 향후 GEA를 이용하여 EV, EREV, PHEV 등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ㅁ 지리자동차 E5 EREV 인테리어 


갤럭시 E5는 길이, 폭, 높이가 각각 4,615/ 1,901/ 1,670mm이고 휠베이ㅅ는 2,750mm인 소형 SUV 입니다. 전면에는 가느다란 LED 헤드라이트와 매트릭스 라이트 클로즈 그릴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볼보의 감각이 묻어나 매우 심플한 형태입니다.  인테리어를 살펴보면 D 컷이 적용된 스티어링 휠과 헤드업디스플레이, 플로팅 LCD 계기판과 중앙 제어디스플레이를 제공합니다. 

 

 

 

ㅁ 갤럭시 E5 파워트레인 


파워트레인은 전면단일 모터를 사용하며, 전자제어 장치와 감속기 등 11개의 주요구성요소를 통합한 드라이브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전기모터의 최대출력은 160KW, 최대 토크는 320Nm 수준으로 제로백 가속시간은 6.8초입니다.  또한 CTB 배터리를 기반으로 설계되어 차축하중 비율은 50:50으로 향상되어 무게중심에 밸런스를 찾아 좀 더 안정적인 드라이빙을 선사하게 될 것입니다. 
 

 


갤럭시 E5에 적용된 배터리는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로 BYD와 유사한 숏블레이드 형태입니다. 용량은 49.5와 60.2 KWh 두 종류로 1회 충전으로 약 440km 와  530km의 주행거리를 운행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