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파서 장사하는 회사 QCY

2023. 3. 29. 08:01테크

반응형

대륙의 실수 

과거 뛰어난 가성비의 제품을 많이 출시하던 샤오미를 일컬어 대륙의 실수라고 부르던 때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비단 샤오미뿐만 아니라 다양한 초가성비 브랜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요즘같이 어려운 시기에 주머니 사정을 고려한다면 어쩌면 가성비 제품에 손이 가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 생각합니다. 

샤오미는 자신들이 가성비를 바탕으로 다저온 브랜딩을 통해 자국 내 경쟁력 있는 제품에 대한 투자 생태계를 구축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QCY입니다.

QCY가 유명해진 이유는 당연히 블루투스 이어폰 덕분입니다. 20불 내외의 저렴한 가격이 지만 퀄컴 칩셋을 적용하고, 최근에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까지 갖춘 그럴듯한 제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휴대폰과의 연동 속도도 빠르고 깔끔한 디자인에 뛰어난 성능, 무엇보다 저렴한 가격대는 QCY가 자신들만의 가성비 마켓의 선두에 오를 수 있었던 원동력입니다.

게다가 이 회사는  '월간 QCY'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신제품의 출시 주기가 매우 빠른편입니다. 

QCY T13

 

QCY 제품군

 

 QCY는 블루투스 이어폰과 스피커류를 생산.판매하고 있습니다. 국내에는 와이엘사이언와 총판계약이 되어 있고, 국내에 QCY Korea를 2014년에 설립 운영 중에 있습니다.  

QCY 블루투스 이어폰/이어셋

T1 series

다양한 제품군들이 있지만  우선 T1 모델은 2018년 QCY 인기를 견인한 제품이라 하겠습니다. 1만 원 중반대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고, 이후 상위 버전이 꾸준히 출시되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5.0 지원되고 1회 충전으로 3~4시간 음악재생이 가능하고, 방진. 방수 등급은 IPX4 수준입니다. 상위 버전은 케이스 디자인에 차이가 있지만 음질 수준에 차이는 별로 없습니다. 

 

T20 에일리 팟 

이름에서 풍기듯 애플의 에어팟 디자인을 카피한 일명 짝퉁 제품입니다. 국내에 2만 초 중반대 가격이 형성되 있으나, 할인시즌에는 1만 원 대에도 구매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에어팟 초기 디자인과 동일하게 오픈형 디자인으로 매우 가벼운 착용감이 특징입니다. 블루투스 5.3 지원과 통화 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지원됩니다. 방진. 방수 등급은 IPX4, 재생시간은 5.5시간, 충전케이스 포함 20시간의 사용시간을 지원하고, 대기시간은 100시간입니다. 

 

H2 헤드셋

22년 9월에 출시된 QCY의 첫번째 헤드셋입니다. 가격대는 1만 원 중반에 구매가 가능한 놀랄만한 가성비를 보여줍니다. 블루투스 5.3을 지원하고, 0.078s 저지연 게임모드와 재생시간 60시간을 지원합니다. 통화기능 개선을 위한 ENC 기능을 탑재했고, 접이식 디자인으로 이동 시 수납이 용이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T13 series

가장 근래에 출시된 제품은 노이즈캔슬링 개선버전인 T13ANC가 있습니다. 국내 시장 2만 원 초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7.2mm 다이내믹 드라이버와 블루투스 5.1을 지원하고 재생시간 8시간에 방진. 방수 등급은 IPX5를 제공합니다. 커널형 디자인으로 에어팟과 유사한 형태입니다. 

반응형